myPass 사용법 11. 데이터 백업 하기, 백업 파일에서 복원하기 (iTunes 파일 공유 폴더 이용)








[데이터 백업]

여러분이 하나하나 입력한 소중한 보안 정보들을 파일로 내보내어 별도로 보관할 수 있고, 반대로 백업 파일에서 복원하기가 가능합니다.
그럼 한번 따라해 보세요~


1. [설정 - 데이터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가장 위에 있는 [백업 생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백업 생성] 메뉴는 로컬에 저장된 항목이 1개 이상일 때 활성화 됩니다. 저장된 항목이 없는데 백업할 이유가 없겠죠^^

3. 백업 파일을 생성할 동안 잠시 바람개비가 돌고 백업이 생성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럼 백업 파일이 iTunes 파일 공유 폴더에 생성된 것입니다.
 - 저장된 항목의 양에 따라서 백업 파일을 생성하는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습니다.
 - 환경설정(즐겨찾기, 위젯 설정 포함) 등 각종 설정값들은 백업되지 않습니다. 각종 설정은 간단하니 데이터 복원 후 다시 하시면 됩니다^^
 - 태그와 메모는 데이터에 포함된 내용이므로 함께 백업됩니다.
 - 백업 파일이 이미 iTunes 파일 공유 폴더에 있는 상태라면 이전 백업 파일은 삭제되고 최신의 백업 파일 1개만 남게 됩니다.

4. 아이폰을 이제 PC/맥과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합니다. 연결된 아이폰을 선택하고 [파일 공유 - myPass앱]을 선택하면 myPass의 도큐먼트 부분에 mypass 확장자를 가진 백업된 파일이 보입니다!
 - 백업 파일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저장"을 눌러 별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삭제도 가능합니다.
 - 백업 파일은 암호화되어 있고 마스터 비밀번호가 적용되어 마스터 비밀번호가 다르면 복원할 수 없으니 혹시 모를 파일 유출에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 myPass 백업 파일은 다른 앱에서 복원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다른 앱에서 백업된 파일은 myPass에서 복원할 수 없습니다. (서로 호환 불가능이며, 보안상 호환되서는 절대 안되는 일입니다^^)

※ iTunes 파일 공유 폴더에 있는 백업 파일은 앱을 완전히 삭제하시면 함께 삭제됩니다. (앱을 지우지 않고 업데이트할 때는 유지됩니다^^) 앱을 삭제 후 새로 설치하여 복원하실 때는 삭제하시기 전에 백업 파일을 다른 곳으로 옮겨두셔야 합니다.









[데이터 복원]


0. 복원은 우선 백업된 파일이 iTunes 파일 공유 폴더에 있어야 합니다.
 - iTunes 파일 공유 폴더에 파일을 여러개 넣어 두시면 가장 최근에 백업된 파일로 복원이 진행됩니다. (복원을 원하는 파일 1개만 남겨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myPass에서 백업된 파일 아니면 복원할 수 없습니다.
 - 백업된 파일명을 임의로 수정하시면 복원할 수 없습니다.

1. [설정 - 데이터 관리]에서 [백업에서 복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 iTunes 파일 공유 폴더에 백업파일이 존재할 때 [백업에서 복원]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2. 모든 로컬 데이터를 삭제하고  iTunes 파일 공유 폴더에서 발견된 파일에서 복원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백업에서 복원] 버튼을 선택합니다.
 - 로컬에 중요한 데이터가 남겨진 상태라면 복원에 신중해야 합니다!

3. myPass앱이 파일을 로드하고 데이터를 복원하는 동안 잠시 바람개비가 돌고 성공적으로 복원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럼 복원이 완료된 것입니다.
 - 백업된 데이터의 양에 따라서 복원하는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습니다.
 - iCloud 동기화가 켜져 있다면 복원 후의 데이터로 iCloud도 싱크(변경)됩니다.
 - 만약 백업 파일에 저장된 마스터 비밀번호와 현재의 마스터 비밀번호가 다르다면 복원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앱을 새로 설치하고 백업 파일에서 복원하실 때는 앱의 마스터 비밀번호가 백업 시점의 마스터 비밀번호와 같게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백업 파일을 만들어 따로 보관하시고, 예기치 않게 앱을 새로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나 특정 시점의 데이터로 복원해야 하는 상황에서 편리하게 복원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ew) myPass 소개 및 FAQ

myPass 사용법 10. 위젯에서 보안카드 코드 보기

(new) myPass 사용법 7. 백업된 데이터를 불러와 복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