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Pass 사용법 10. 위젯에서 보안카드 코드 보기









모든 카테고리가 위젯에서 내용 보기를 지원합니다.
특별히 보안카드는 찾는 번호만 입력하여 원하는 코드만 빠르게 앞 두자리, 뒤 두자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실 때 위젯에서 보안카드 코드를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0. 위젯에서 코드를 보기 위해서는 해당 보안카드 항목을 즐겨찾기로 등록해야 합니다.

1. 설정 화면에서 '위젯에서 내용 보기'를 활성화 합니다.

2. 이때, 위젯 비밀번호를 설정을 위한 팝업이 뜨게 됩니다. 숫자 6자리를 설정합니다.
위젯에서는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어 문자가 포함된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6자리 숫자로 된 위젯 전용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이것으로 위젯 보안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3. 위젯에서 보안카드 항목을 선택하면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 위젯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에 기 등록한 위젯 비밀번호 6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4. 앱에서 Touch ID 또는 Face ID를 활성화 한 경우 비밀번호 입력 대신 Touch ID 또는 Face ID로 사용자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 인증이 정상적으로 확인 되었다면 보안카드 숫자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원하시는 보안카드의 숫자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04번째와 16번째를 확인해야 한다면, 첫번째 포커스에 '04', 두번째 포커스에 '16'을 입력합니다.)

6. 입력이 완료되면 04번째 코드의 앞 두자리, 16번째 코드의 뒤 두자리가 보이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해당 코드 부분을 탭하면 앞 - 뒤 두자리씩 번갈아 가며 보이게 되므로 은행에 따라 앞-앞, 뒤-앞, 뒤-뒤 조합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코드 확인이 끝나면 닫기버튼(오른쪽 파란색)을 눌러 현재 보안카드 화면을 닫을 수 있습니다. (꼭 닫지 않아도 위젯 닫히게 되면 자동으로 초기화 됩니다.)
※ 앱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을 때는 앱실행버튼(왼쪽 빨간색)을 누르면 앱이 실행되며 해당 항목으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ew) myPass 소개 및 FAQ

(new) myPass 사용법 7. 백업된 데이터를 불러와 복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