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Pass 사용법 12. iOS12 암호 자동 완성 기능 사용하기



여러분의 아이폰이 iOS12 이상이라면 더욱 편리한 암호 자동 완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해 보세요^^



1. 우선 myPass의 로그인 카테고리 안에 항목이 저장되어 있어야겠죠?
이때,  URL 필드가 반드시 입력되어야 해당 사이트에 맞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찾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URL을 입력할 때 앞에 "m.clien.net"과 같이 프로토콜(http:// 또는 https://)과 도메인 주소 뒤에 붙는 패스나 쿼리( /blah/blah 또는 ?blah=blah&blah=blah) 등도 생략하고 host 주소(기본주소)만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 API가 해당하는 암호 정보를 메칭할 때 host를 기반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2. 아이폰의 [설정] -> [암호 및 계정] -> [암호 자동 완성]으로 들어가셔서 myPass를 허용해주세요.
그러면 myPass의 익스텐션 화면이 올라오면서 "암호 자동 완성이 활성화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암호 자동 완성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3. 이제 사파리에서 로그인 화면을 만났을 때 myPass에서 자동으로 아이디를 찾아 보여줍니다. 키체인과 동일한 방식으로 host 주소가 정확하게 일치하는 정보를 찾았을 경우는 파란색 버튼모양으로, 비슷한 것을 찾았을 경우는 키보드 위에 표시되는 방식입니다. 참 쉽죠?
자동 완성을 누를 때 Touch ID나 Face ID 인증을 요구합니다. 이것은 iSO12에서 기본으로 적용된 것으로 [설정] - [Touch ID 및 암호] - [암호 자동 완성] 에서 끌 수 있습니다.







4. 사파리가 아닌 다른 앱에서 사용하는 경우이거나 등록된 정보가 맞지 않을 경우는 아이디를 보여주지 못하고 열쇠 모양만 표시됩니다. 이때는 열쇠 모양을 눌러 myPass의 익스텐션 화면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암호를 찾으시면 됩니다. 익스텐션 화면은 사용자 인증 (Touch ID나 Face ID 또는 마스터비밀번호)을 필수적으로 통과해야 합니다.





5. 새로운 암호를 등록하고자 할 때도 열쇠 모양을 눌러 myPass의 익스텐션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 버튼 누르고 새로운 로그인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에서 로그인 항목을 저장할 때는 제목과 URL 필드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myPass에 저장된 암호로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로그인 자동 완성을 경험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new) myPass 소개 및 FAQ

myPass 사용법 10. 위젯에서 보안카드 코드 보기

(new) myPass 사용법 7. 백업된 데이터를 불러와 복원하기